본문 바로가기

피트니스

운동할 때 피부 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도 완벽한 하루를 운동으로 잘 마무리하셨나요. 오늘은 운동할 때 지켜주면 피부가 좋아할 만한 아주 기본적인 관리법들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운동을 하면 노폐물이 땀을 통해서 빠져나가기 때문에 피부가 좋아진다는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죠 하지만 오히려 운동은 얼굴 피부에 독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예민한 피부를 운동과 함께하다 보니 더욱 붉어지고 관리를 조금이라도 소홀하게 하면 트러블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아서 운동 전, 중, 후를 나눠서 운동인들은 어떻게 하면 피부를 덜 예민하게 만들 수 있는지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운동 전

1.세안: 아침에 종종 물로만 세안을 하시는 분들이 많죠 저도 겨울 같이 장벽이 많이 무너지거나 건조함이 심할 때는 아침에 물로만 세안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운동하기 전에는 꼭 세안제를 이용해 피지를 걷어내서 모공이 숨을 쉴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준 후 운동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운동 전 얼굴에 메이크업이 돼 있다면 꼭 지워주도록 해서 마찬가지로 모공이 숨을 쉴 수 있도록 해주세요.

 

2.가벼운 스킨케어: 운동을 하게 되면 얼굴에 열이 가득 차고 땀도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답답하고 무거운 화장품으로 스킨케어하는 일이 없도록 해 주세요. 무거운 화장품들이 모공의 숨구멍을 막아버리기 때문에 열관리도 더욱 힘들어집니다. 

운동하기 전에는 맨 얼굴이 가장 좋을 수 있어요 하지만 이는 오히려 너무 건조한 피부를 만들 수 있으니 토너, 혹은 가벼운 보습제 하나정도만 사용해 주고 운동을 하시길 바랄게요.

운동 중

1.땀: 운동 중 발생하는 땀을 수시로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땀이 많이 나는 날에는 꼭 헤어 밴드를 끼고 운동을 하는 편이에요 이는 땀이 머리로부터 얼굴로 흐르지 않도록 해주기 때문에 땀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 훨씬 수월하게 해 줍니다. 만약 헤어밴드가 구비가 안 된 상태라면 수건으로 수시고 땀을 닦아주며 운동을 해 주시고 수건은 헬스장에 구비돼 있는 수건 말고 개인수건을 사용한다면 더욱 청결하겠죠.

 

2. 손: 운동 중 자기도 모르게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사람들이 많아요. 다들 아시겠지만 운동 기구들이 어마무시하게 더럽기 때문에 열심히 기구를 만진 손으로 얼굴을 터치하는 일은 없는 편이 훨씬 좋겠죠, 갑자기 간지럽거나 터치해야 할 상황이 생긴다면 수건을 통해서 해결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운동 후

1.세안: 운동 후에는 최대한 빨리 세안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을 할 때에는 미온수를 사용하여 물로만 세안을 하는 것이 덜 자극적입니다. 운동 전에 딥하게 세안을 해주었기 때문에 한 번 더 꼭 세안제를 사용할 필요는 없어요 오히려 자극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세안하기 전에는 손을 꼭 씻고 해 주세요.

 

2. 진정 팩: 운동을 하면서 쌓인 열굴에 열을 내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1일 1팩을 하고 있어요 

이렇게 1일 1팩을 하실 때 주의할 점은 기능성 화장품이 첨가돼 있지 않은 팩으로 진행해주셔야 해요, 미백이나 주름 등등 기능성 화장품이 첨가된 팩들을 하루에 한 번씩 진행할 경우 오히려 피부를 망치게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피트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ACSM 2024 피트니스 트렌드(5~1)  (0) 2024.02.16
ACSM 2024 피트니스 트렌드(10~6)  (0) 2024.02.15